[문제 원인]
퀵 타임 플레이어를 사용해서 화면 기록을 하려고 하는데 오류가 발생하였다가 스크린샷에 넘기고 스크린샷에서는 커맨드 + 쉬프트 + 5 번을 누르면 밑에 있는 옵션이 0.3초만에 사라지는 문제로 화면 기록에 손을 대지 못하였다.
[문제 파악]
2023년 3월정도로 기억하는데 맥북을 업데이트 하면서 설정에서 화면 보호기 쪽에도 들어가지 못하는 원인이 발생하였다.
이 참에 찾아보니
설정에서 스크린 타임과 화면 보호기 둘 다 들어가면 0.3초만에 내용이 사라지는 문제가 발생했다.(요새 윈도우도 이런 오류는 생기지 않는다....ㅂㄷㅂㄷ)
아마 이와 같은 모든 화면에 관련된 것들에 오류가 발생해서 퀵 타임 플레이어에서는 화면 녹화를 못하고 스크린 샷에서는 밑에 있는 옵션이 바로 위에 있는 스크린 타임이나 화면 보호기처럼 바로 사라지는게 아닌가 추측을 할 수 있었다.
[문제 해결]
결론부터 말하자면 해결 못했다.
맥북 업데이트 하고 키보드 설정 다시 해보는등 나름 고생좀 했는데 이건 ㄹㅇ 해결을 못하겠다.
초기화가 답인것 같은데 지금 시기에 초기화를 하자니 안에 있는 내용들을 지워야 해서 초기화도 못 시키겠다.
그래서 결국 서드파티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모노스냅, 라이드샷 스크린샷 등 서드파티를 통해 화면을 찍거나 녹화해보니 아주 잘 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사실 문제 발생하고도 스크린샷 기능 자체에는 문제가 없었다. 아마 스크린샷 옵션으로 가는 부분에서 무언가 충돌이 발생해 바로 사라지는 현상이 나타나는것 같은데 기초적인 설정 부분이라 해결에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 감이 안 잡힌다.
그래서 그냥 서드파티 쓰는걸로 이번 오류는 합의점을 봤다.
서드 파티 이용하니 아주 잘 찍힌다. 맥북은 서드 파티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것 같다.